익명 사용자

바뀜

다윗

4,005 바이트 추가됨, 2018년 4월 9일 (월) 03:43
새 문서: {{업데이트중}} '''다윗'''은 이스라엘 왕국 시대의 두번째 왕이며, 성경에서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인물 중 하나이다. 여러가지 면에서...
{{업데이트중}}

'''다윗'''은 이스라엘 왕국 시대의 두번째 왕이며, 성경에서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인물 중 하나이다.
여러가지 면에서 [[예수 스리스도]]의 상징적인 인물이며, 그 자체로도 유대 민족에게 굉장히 큰 의미가 있는 인물이다.

== 다윗의 생애 ==
=== 주목받지 못한 어린 시절 ===
'''다윗'''은 [[유다 지파]]의 인물로 [[이새]]의 일곱번째 아들이다. 여기서 [[이새]]는 [[보아스]]와 [[룻]] 사이에 태어난 [[오벳]]의 아들이다. 즉, [[보아스]]와 [[룻]]의 증손자가 된다. 어린 시절에는 목동으로 지내오면서 집안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한채 자라온 것으로 보여진다.

[[사무엘]]이 타락한 [[사울 왕]]의 후계자로 새로운 왕을 찾아 기름붓기 위해 [[이새]]의 집을 방문하였을 때, 그 가족은 [[다윗]]이 빠진 상황 속에서도 크게 신경쓰지 않고 [[사무엘]]을 대접하는 모습에서 이런 상황이 잘 드러난다.
{{경한줄|삼상 16:11}}

여기서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고 왕이 되는 기름부음을 받았지만, 그 뒤로도 다윗의 삶은 크게 달라지지 않은 채 지나간다.

=== 사울 왕을 위해 수금을 연주하다 ===

한편 하나님의 뜻을 저버린 [[사울 왕]]에게 하나님의 영이 떠나게 되었고, 악령이 그 자리를 대신하였으며, 그로 인해 [[사울 왕]]은 괴로운 나날을 보내게 되었다.

그러자 사울 왕의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 수금연주자를 찾았고, 다윗은 추천을 받아 사울 왕의 왕궁에 들어가게 된다.

{{경상자|삼상 16|14|23}}

=== 골리앗을 쓰러트리다 ===

이후에, [[블레셋 민족]]의 침입이 있었는데, [[가드]] 출신의 거인 [[골리앗]]으로 인해 이스라엘 민족의 군대가 크게 두려움에 떨게 되었다.
이 당시 다윗은 다시 아버지 [[이새]]의 집에 있었는데, 전쟁에 참가한 형들에게 도시락을 전해주러 왔다가 [[골리앗]]이 하나님을 모욕하는 소시를 듣고 거룩한 분노에 사로잡히게 된다.
그리하여 평소에 양들을 맹수로부터 지키기 위해 연마했던 물맷돌을 이용해 [[골리앗]]을 쓰러트리고 일거에 가장 유명한 이스라엘의 장군이 된다.

=== 사울 왕의 시기를 사다 ===
날로 높아지는 다윗의 인기에 두려움을 느낀 [[사울 왕]]은 결국 다윗을 죽이기로 마음먹는다. 이에 다윗은 살기위해 도망치고 이스라엘 전 지역을 떠돌아다니며 도망다니는 신세가 된다.

=== 유다 지파의 왕이 되다. ===

[[사울 왕]]이 죽고 난 뒤에, 다윗은 [[유다 지파]]의 땅 [[헤브론]]에 머물게 되는데, 거기서 유다 지파의 장로들이 다윗의 머리에 기름붓고 [[유다 지파]]의 왕으로 삼는다.

{{경상자|삼하 2|1|7}}

한편, [[사울 왕]]과 [[요나단]]이 죽어서 왕이 없는 나머지 이스라엘 지파는 [[사울 왕]]의 또다른 아들 [[이스보셋]]이 왕이 되어 다스리게 된다. 이후 [[이스보셋]]과 [[다윗]]은 세력 전쟁을 벌이게 되는데, 계속해서 [[다윗]]의 유다 왕국이 왕성하게 된다. 그리고 그 과정에 [[아브넬]]이 [[이스보셋]]을 배반하여 죽이고 [[다윗]]에게 항복을 하는데, 이에 다윗은 분노하여 [[아브넬]]을 죽이게 된다. 더이상 국가를 지탱할 여력이 사라진 이스라엘의 나머지 지파는 결국 다윗에게 나아와 기름붓고 그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추대하게 된다.

이로써 다윗은 평생에 세번의 기름부음을 받은 유일한 왕이된다.

=== 강력한 왕국을 세우다. ===

이후 하나님의 은혜로 다윗이 다스리는 이스라엘 왕국은 전성기를 맞게 되어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.

=== 나태함 뒤에 찾아오는 죄악 ===
편집
98,38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