익명 사용자

바뀜

요셉(야곱의 아들)

70 바이트 추가됨, 2023년 12월 20일 (수) 02:06
형제들을 만나다
[[분류:성경인물]]
{{업데이트중}}
{{다른 뜻|요셉}}
{{야곱의 가계도}}
요셉의 형들은 이집트에 오자 얼굴을 땅에 대고 요셉에게 절한다. 어릴 적에 꿨던 꿈이 실현된 순간이었다.
요셉은 형들을 알아보았지만 형들은 그를 알아보지 못한 상태였다. 요셉은 친동생 [[베냐민]]의 생사도 알고 싶었기에, 정체를 밝히지 않고 형들을 첩자로 몬다. 형들은 "우리는 첩자가 아니며, 고향에 계신 아버지와 동생을 위해 곡물을 사러 온 것뿐"이라며 해명하나, 요셉은 "너희 중 한 사람이 여기 남고 나머지 사람들이 가서 막내동생을 데려오면 그 말을 믿어주겠다."라며 전부 옥에 가두어 버린다. 형들은 "우리가 요셉에게 못된 짓을 해서 벌을 받는 것"이라 불안해하고, 요셉이 [[시므온(야곱의 아들)|시므온]]을 지목하여 [[시므온(야곱의 아들)|시므온]]만 갖히게 되고 나머지는 고향으로 돌아가게 된다.
요셉의 형들은 아버지에게 "[[베냐민]]을 데려가야 형제가 살 수 있다"고 했으나 야곱은 거부한다.
이에 요셉은 완전히 마음이 녹아내려 목노아 울게 하면서 정체를 밝히게 된다.
이후 가나안으로 돌아간 아들들을 통해 요셉의 이야기를 듣게 된 야곱은 모든 일족을 이끌고 애굽으로 향한다. 감격어린 상봉을 하고 그들은 [[고센]] 땅에 머물면서 목축을 하게 된다.
애굽에서 목축은 천한 일이었기 때문에 히브리인들이 목축을 전담하게 되면서 민족의 동질성을 지키게 된 것이다.
=== 노년기 : 가나안으로 돌아가길 소원하다. ===
요셉은 여러모로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상징하는 부분이 많다.
# 요셉은 형제들에게 은 이십에 팔려가고 예수님은 [[가롯 가룟 유다]]에게 은 삼십에 팔린다.
# 요셉은 누명을 쓰고 지하감옥에 갖히게 되고 예수님은 누명을 쓰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다.
# 요셉은 나이 30세에 총리가 되고 예수님은 30세에 공생애를 시작하신다.
 
== 같이 읽기 ==
* [http://www.yonhapnews.co.kr/bulletin/2009/09/25/0200000000AKR20090925201800079.HTML 성경의 요셉 이름.형상 동전 이집트서 발견, 연합뉴스 2009.09.25]
편집
98,405